수도요금 고객센터
수도요금은 집에서 수도를 사용하면 납부를 하게되는 금액인데요.
물을 사용한 만큼 요금이 납부된다고 합니다.
다가구나 원룸같은 경우는 관리비로 납부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수도요금에 대해서 잘관리를 해보기 위해서는
고객센터에서 조회를 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수도요금이 이전보다 갑자기 많이 나왔다던가
줄어들었다면 한번씩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고객센터는 요금조회와 요금납부,
자가검침입력, 상담 등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자가검침입력, 상담 등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센터를 운영을 하고 있고요.
시민의소리, 소식과 정보, 아리수 서비스 등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번호는 서울지역일때 120번이라고 합니다.
직접 요금을 조회 하는방법입니다.
정기분, 수시분, 체납분으로 납부가 가능하고요.
납기년월과 고객번호 사용자명을 입력을 하면 조회해볼수가 있습니다.
요금 납부방법도 다양하게 되어있는데요
청구서 납부부터 자동납부, 인터넷전용계좌납부 등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납부방식은 은행창구나 공과금 전용수납기를 이용해서 납부하고요.
장소는 전국은행 본 지점과 농협이나 수협, 우체국에서 가능합니다.
납부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가능하고요.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입니다.